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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(캡슐화, 상속, 다형성) 본문
| 캡슐화(Encapsulation)
객체의 필드, 메소드를 하나로 묶고 실제 구현 내용을 감추는 것
외부 객체는 객체 내부의 구조를 알지 못하며 객체가 노출해서 제공하는 필드와 메소드만 이용 가능
> 캡슐화의 목적
외부의 잘못된 사용으로 인해 객체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접근제한자 (public, private)를 사용하여 설정함
> 캡슐화를 통한 정보 은폐의 장점
- 객체에 포함된 정보의 손상과 오용을 막을 수 있음
- 객체 내부의 조작 방법이 바뀌어도 사용방법을 바뀌지 않음
- 데이터가 바뀌어도 다른 객체에 영향을 주지 않아 독립성이 유지됨
| 상속(Inheritance)
상위 객체의 필드와 메소드를 하위 객체에게 물려주어 하위 객체가 사용하 수 있도록 하는 것
> 장점
- 하위 객체를 쉽고 빨리 설계할 수 있도록 함
- 반복된 코드의 중복을 줄여 효율적이고 개발 시간을 절약
- 유지 보수 시간 최소화
| 다형성(Polymorphism)
하나의 타입에 여러 객체를 대입함으로써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
자바는 다형성을 위해 부모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의 타입 변환을 허용
> 장점
- 객체의 부분화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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